본문 바로가기

이백오십분의 순간

슈케어용품 구입기

언제부터인가 구두를 신고 관리할때 영양크림하나만 발라주는게 영 내키질 않아 본격 슈케어용품을 알아보기로 했다. 군대에서도 군화손질할때 소위 물광낸다며 구두약과 물 묻혀가며 열심히 닦았던 기억이 있는데 그 노하우를 제대로 습득못했던게 조금은 후회가 된다.

슈케어 용품사이트와 유튜브를 열심히 찾아보며 어떤제품이 제일 적합할지 고민을 많이 하다가 결국 적지않게 상당한 용품을 구입해버리고 말았다. 일단은 그 동안 말털브러쉬와 영양크림을 신발장 구석에 항상 처박아놓고 써왔던게 마음에 걸려서 슈케어박스를 골르는게 우선이었는데, Collonil사에서 괜찮은 제품이 나와있길래 위 사진제품으로 구매를 결정! 그 다음은 용품들을 골라야 하는데, 슈케어에 대한 지식이 한 참 모자르다 보니 기본 지식들을 공부하느라 애좀 먹었다.

아래는 구입한 용품의 리스트와 사용용도.

Collonil Mild Lotion : 가죽구두용 클리너 (신발표면의 먼지를 브러시나 융으로 깨끗이 닦은 후, 광택용 융이나 천에 가볍게 발라준 후 골고루 펴 바르듯이 닦아줌)
Saphir Delicate Creme : 가죽구두용 영양 보습크림(가죽의 융연성, 균열방지, 구두의 수명을 늘려줌), (부드러운 천에 묻혀 얇은 막을 만드는 느낌으로 부드럽게 펴 바른 후 흡수를 기다림->3~5분 정도 기다렸다가 마른천을 이용하여 부드럽게 닦아줌)
Collonil Shoe Cream(black, chestnut, dark brown) : 구두 기존의 컬러를 되살려 주고, 영양공급 및 광택용 (약솔 브러쉬를 사용하여 골고루 펴 발라줌->크림이 충분히 흡수 되도록 5~10분 정도 기다림->브러쉬를 이용하여 솔질->광택용 융을 이용하여 문지르며 마무리)
Saphir D'or Shoe Polsh Wax : 슈폴리시왁스(본격적인 구두광택용 왁스)
Collonil Brush : 콜로닐 말털브러쉬
스퀘어 약솔 브러쉬 3ea : (슈크림 전용 브러쉬)

슈크림 컬러는 필자가 기존의 가지고 있는 구두색깔 위주로 색을 선택하여 구입하였다.
이 정도의 구성이면 슈케어하는데 큰 무리가 없을 듯. 참고로 유튜브에 슈케어하는 좋은 영상들이 많으니 찾아보면 도움이 될 듯 하다.

그 밖에 앞으로 구입하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사피르사의 느와르 라인인 미러 그로스 제품인데 물광을 보다 쉽게 낼 수 있다고 하는 제품이다.
유튜브로 사용하는 것을 보았는데 정말 손쉽게 거울급의 광택을 낼 수 있다.

불골사의 레더솔오일인데 구두의 밑 홍창을 관리해주는 제품이다. 수분을 공급해주고 가죽을 부드럽게 만들어줘서 솔이 갈라지는 것을 방지하고 착화감을 높여준다. 바를때는 붓으로 펴발라 주면 된다. 위에 두 제품을 구하고 싶은데 미로그로스는 품절이라 구할 수가 없고, 레더솔오일은 오프라인으로 강남쪽에 가야 구입할 수 있을 것 같다. 

마지막으로 슈트리가 더 필요해서 구입하게 된 코르도니에르 삼나무 슈트리.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도 매우 괜찮은 제품인 것 같다.

 

[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도 있습니다. ]